본문 바로가기

요리

만두국 끓이는 방법 ...조랭이떡 넣어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 여사입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합니다.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쉬워요.
따끈한 국물요리가 생각 나네요.
따끈한 만둣국 한그릇 먹으면
몸이 따뜻해질것 같아요.


냉동만두를 이용해 만두국을
끓였어요.
만두를 많이 좋아해요.
만두를 이용한 요리 종류가
여러가지 있지만 기온이 떨어지고
추울때는 국물이 있는 만둣국이
맛있어요.


따끈하게 먹는
만두국을 좋아합니다.
조랭이떡을 넣었어요.
냉동실에 있어서 사용했어요.
떡국떡이 있으면 이용하면
됩니다.


계란 풀어서 끓여놓으면
구수하고 따끈해서 좋아합니다.
만두국 끓여 보겠어요.
간단하고 국물맛이 깔끔하게
끓였어요.
만두국 재료 알아볼까요?


■만두국 재료■
(계량 /밥숟가락 / 3인분)

시판용냉동만두 8개
조랭이떡 1컵
계란2개 대파1/2대
후춧가루 김가루 다진마늘1/2스푼
통깨 소금 국간장 참치액
● 국물육수 : 국물용멸치 5마리
디포리3마리 다시마 3장 물2L
대파뿌리 1개 마른표고버섯3개


냄비에 물 2L를 붓고 만둣국
육수를 준비합니다.
멸치는 내장과 머리를 제거하고
맨 프라이팬에 볶아서 비린
냄새를 날려줍니다.


다시팩에 멸치, 디포리
표고버섯 넣고 육수에
다시마 대파뿌리 넣어서
끓여줍니다.
멸치, 디포리, 다시마, 표고버섯
대파뿌리 넣어서 약 10분이상
푹 끓여줍니다.
시원하고 깔끔한 육수물이
우러납니다.


국물육수 우려냈던 육수팩은
건져냅니다.
깔끔하고 담백한 육수가
만들어졌어요.


만두국 위에 사용할 고명을
준비합니다.
통깨는 고소하게 빻았어요.
이렇게 하면 고소한 향과
맛이 배가됩니다.
계란은 지단을 부쳐서 가늘게
채로 썰었어요.
대파 어슷하게 가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김가루는 시판용으로 나온걸
사용했어요.
마른김을 구워서 비닐에 넣어
부셔 사용해도 됩니다.


냄비에 물이 끓으면 냉동실에
있던 조랭이떡을 씻어서
넣었어요.


실온에 30분간 꺼내어 놓았던
냉동만두 8개를 넣어줍니다.
3인분 기준입니다.
국간장 1스푼 넣어줍니다.
소금 1/4스푼 넣었어요.
소금과 국간장을 같이 사용해서
간을 맞추어줍니다.
국물맛이 시원합니다.


참치액 1스푼 넣어서 감칠맛을
더해줍니다.
다진마늘 반스푼 넣었어요.


어슷하게 썰어서 준비한
대파 1/3대 넣어주고 나머지는
고명으로 올립니다.
계란 2개는 볼에 잘 풀어서
넣어주고 불을 끄고 마무리
합니다.


이때 계란을 휘젓지 않아요.
만둣국에 넣을때 둥그렇게
냄비에 돌리면서 넣어줍니다.
계란물이 몽글몽글하게
끓어오릅니다.


맛있는 만둣국 완성입니다.
위에 계란지단, 후춧가루 톡톡
대파, 통깨, 김가루 얹고
마무리합니다.
갓김치, 배추김치와 같이
주말 아침으로 먹었어요.
따끈한 만둣국 한그릇 먹고나니
몸이 따뜻해지면서
건강해지는 느낌입니다.



728x90

'요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콘 만들었어요.  (16) 2020.12.28
크림파스타 만드는법  (10) 2020.12.27
고구마스무디 고구마라떼  (6) 2020.12.25
냉동만두로 만든 만두그라탕  (14) 2020.12.24
스파게티면 삶는법 ...알맞은 시간  (26) 2020.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