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냉동만두로 만든 만두그라탕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 여사입니다.


만두그라탕을 만들었어요.
냉동실에 보관되어 있던
냉동만두로 만들었어요.
크림스파게티소스를
넣어서 만들었어요.
만두요리 만두그라탕입니다.


마른표고버섯이 있어서
사용했어요.
가정에 있는 버섯이나 야채
사용하면 됩니다.
양송이버섯 느타리버섯 등
있는 재료 사용하면 됩니다.
물에 30분간 불려서 사용했어요.
양파, 마늘같이 넣었어요.
모자렐라치즈, 체다치즈 같이
넣었어요.


냉장고에 보관되어 있던
재료들을 사용했어요.
오븐에 구웠어요.
오븐요리 만두그라탕입니다.
만두요리 만두그라탕입니다.
만두그라탕 만들어 보겠습니다.
만두요리 만두그라탕 재료
알아볼까요?


■만두그라탕 재료■

냉동만두 7개 양파 20g
슬라이스마늘 2개
마른표고버섯 5조각
크림스파게티소스 5스푼
우유50ml 식용유 1스푼


냉동고에 보관되어 있던
시판용 냉동만두 7개를
전자렌지에 1분30초간 돌렸어요.
만두가 부드럽게 해동 됐어요.
이 상태로 바로 요리해도
됩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 반스푼을
두르고 앞 뒤로 냉동만두를
구워줍니다.
살짝 구웠어요.
고소하고 튀긴 만두맛을
원하면 식용유 넉넉히 두르고
노릇하게 구우면 됩니다.


먹을때 편리하게 반으로
잘랐어요.
알맞게 구위진 냉동만두가
이 상태로 간장에 찍어 먹어도
맛있어요.


크림소스에 같이 익힐
부재료입니다.
물에 30분간 불린 마른표고버섯은
가늘게 썰었어요.
양파는 가늘게 채로 썰어서
준비하고 마늘은 슬라이스하게
편으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 반스푼
두르고 편으로 썬 마늘 넣고
볶아줍니다.
채로 썬 양파와 표고버섯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살짝 볶아줍니다.


우유 50ml와 크림소스 5스푼
넣어서 같이 익혀줍니다.
농도를 조절해 주세요.
크림소스 2배 정도의 농도로
묽게 하면 됩니다.


반으로 잘라서 준비한 만두에
크림소스를 부어줍니다.
모짜렐라치즈 1컵을 위에 넉넉하게
얹어줍니다.


체다치즈 2장을 얹었어요.
1장은 뜯어서 골고루 놓고
1장은 통째로 위에 얹었어요.
치즈를 좋아해요.
치즈 넉넉하게 얹었어요.
식성에 따라 양을 조절하면
됩니다.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서 약 10분간 치즈가
녹을때까지 구워줍니다.
만두와 크림소스, 버섯, 양파
마늘은 다 익혀서 넣었어요.


만두요리 만두그라탕
완성입니다.
오븐에 구운 오븐요리입니다.
파슬리가루 톡톡 뿌려서
맛을 더해줍니다.
먹음직스러워요.
모양도 예쁘네요.


내일이 크리스마스입니다.
크리스마스이브입니다.
특별한 날 이지만 요사이
코로나19 로 회식하기도 쉽지
않아요.
5인이상은 식당에 갈수도
없어요.
냉장고에 있던 냉동만두를
이용해서 만든 만두그라탕입니다.
특별한 날 특별식으로 먹기 좋은
만두그라탕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