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스콘 만들었어요.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 여사입니다.

 

스콘을 만들었어요.
시판용으로 나온 스콘믹스를
이용했어요.
마트에 저렴하게 잘 나와 있어요.
1봉지 120g으로 스콘 2개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간단하고 쉽게
만들 수 있어요.
가정에 있는 오븐을 사용해
구웠어요.

 

스콘믹스로 만든 스콘
만들어 보겠습니다.
스콘 만드는 재료
알아볼까요?

 

 

■ 스콘 만드는 재료■
(계량 : 종이컵)

스콘믹스1봉지 (120g)
물 60ml (종이컵1/3) 견과류
슈가파우더 초코시럽

 

견과류는 가정에 있어서
4가지 준비했어요.
아몬드, 캐슈넛, 피칸, 건포도
이렇게 4가지입니다.
도마에 놓고 잘게 다졌어요.
건포도는 스콘 겉면에 놓을
겁니다.

 

볼(BOWL)에 스콘믹스 120g을
준비합니다.
1봉지에 120g입니다.
스콘 2개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물 1/3컵, 60ml를 넣어줍니다.
스콘믹스와 물을 주걱으로 잘
섞어줍니다.
물의양을 정확하게 맞추어
줍니다.
더 넣으면 스콘믹스가 질어져요.

 

반죽이 잘 된 스콘믹스에
준비된 견과류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견과류 섞인 스콘믹스 양을
2등분 합니다.
스콘 2개를 만들겁니다.

 

동그랗게 두개로
2등분해서 만들었어요.
건포도 각각 4개씩
겉면에 붙였어요.
맛도 있고 모양도
더 예뻐서 먹음직스러워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서 약 14분간 구워줍니다.
따끈하고 부드러운 스콘이
구워졌어요.
따뜻할때 먹으면 더 맛있어요.
음식은 만들어서 바로
먹을때가 제일 맛있어요.
오븐 종류와 스콘 반죽 두께에
따라 익는 시간이 달라질 수
있어요.
맛있는 스콘 냄새가 식욕을
자극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울때는
180도에서 약 19분간 구워줍니다.

 

스콘믹스로 간단하게 만든
스콘이 만들어졌어요.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견과류 들어가고 건포도가
겉면에 박혀 있으니 더
먹음직스러워요.

 

스콘1개에는 슈가파우더
뿌리고 다른 한개에는
초코시럽 뿌려서 두가지
맛을 맛봅니다.
색다른 맛이네요.
커피, 과일과 같이 먹으니
색다르게 홈베이킹으로
맛보는 간식입니다.

 

간단한 오븐요리 스콘믹스를
이용해서 만든 스콘입니다.
시판용 스콘믹스를 이용하니
맛도 있고 만들기 간단하고
편리합니다.
물 알맞게 넣고 견과류
몇가지 추가해서 만들었어요.
오븐에 구워서 커피와 같이
먹은 간식, 스콘입니다.
따뜻할때 먹으면 부드럽고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슈가파우더 톡톡 뿌리고
초코시럽 뿌렸어요.
홈베이킹 스콘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