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짜장만들기... 백파더짜장밥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여사입니다.


며칠동안 이어지던 한파가
물러가면서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가네요.
낮 최고기온은 영상10도까지
올라갑니다.


점심으로 짜장을 만들었어요.
밥에 곁들여 짜장밥으로
만들어 먹을겁니다.
TV에서 만들었던 백파더
짜장밥을 만들었어요.
재료를 약간 더 추가하기도
하고 저의 주부경력을
보탰어요.


요리는 과학이라고 하잖아요.
기본적인 것에 본인이 알고
있는 방법이 있으면 추가하기도
하고 빼기도 하면서 맛을
더 업그레이드 시키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백파더 짜장밥 만들어
보겠습니다.
백파더 짜장밥 재료
알아볼까요?


■백파더 짜장밥 재료■
<4인분/ 계량:밥숟가락.종이컵>

짜장분말1봉지(100g)
대파1C. 양파2.5C. 다진돼지고기1C
감자2개.당근1/2개. 고추장1/2스푼
식용유4. 설탕1/2.물600cc


감자와 당근은 약 0.3cm크기로
작게 썰어주세요.
양파와 대파 작게 다지듯이
썰어줍니다.
돼지고기는 다진걸로
준비합니다.


냄비에 식용유 4스푼 두르고
대파 넣어서 파기름 내어줍니다.
감자와 당근 넣어서 푹
익혀줍니다.
감자, 당근은 익는 시간이
걸려요.


준비된 양파, 돼지고기 다짐육을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중불에서 타지 않게 익혀줍니다.
고추장 1/2스푼을 넣어서
간을 해줍니다.
식성에 따라서 고추장
양을 조절합니다.
설탕1/2스푼 추가했어요.
설탕양을 줄이고 양파를 2.5컵
넣었어요.


들어간 양파와 돼지고기를
타지않게 푹 익혀줍니다.
주걱으로 저어가면서
익혀줍니다.
이때 불을 약불로 줄이면
재료에서 수분이 나오면서
타지 않게 푹 익힐 수 있어요.


물을 3컵 반, 600ml 넣어줍니다 .
잘 끓여줍니다.
주걱으로 재료들을 저어가면서
익혀줍니다.


짜장분말 1봉지, 100g을
살살 넣어줍니다.
물에 따로 타서 넣지 않아도
짜장분말이 잘 풀어집니다.
중약불에서 주걱으로
저어가면서 익혀줍니다.


짜장소스 농도가 되직하게
익혀줍니다.
각종야채와 돼지고기 다짐육1컵
짜장분말100g, 물 600ml 넣어서
만든 짜장소스입니다.


밥위에 짜장소스 얹으면
백파더 짜장밥 완성입니다.
갓김치나 깍두기, 김치
단무지 등과 같이 먹으면
잘 어울리는 백종원 짜장밥
백파더 짜장밥입니다.
고기 좋아하면 돼지고기 다짐육
식성대로 더 넣어주면 됩니다.


 짜장소스 만들어 밥이나
면위에 얹어서 먹을 수
있어요.
밥위에 얹어서 짜장밥으로
먹었어요.
야채, 고기 들어가니 맛있어요.
짜장분말 100g으로 4인분
만들었어요.
짜장밥으로 즐긴
점심식사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