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모닝빵 고구마 샌드위치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 여사입니다.

 

고구마를 이용한 요리를 했어요.
고구마를 쩠어요.
모닝롤 빵을 같이 이용했어요.


텃밭에서 수확한 고구마가
2박스 있어요.
고구마를 보관할때는 한개씩
신문이나 키친타월에 싸서
바람이 통하는 영상10도에
보관합니다.
고구마를 이용한 간식요리를
자주합니다.
모닝롤 고구마 샌드위치를
만들었어요.
재료 알아볼께요.


■모닝롤 고구마 샌드위치 재료■
(계량 / 밥숟가락)

고구마 200g 꿀1스푼
마요네즈 1스푼 견과류
(아몬드, 피칸, 캐슈넛, 호박씨
마카다미아)
모닝롤 3개 크림치즈
블루베리 잼



고구마 작은것으로 5개를
찜기에 쩌 줍니다.
4개만 이용했어요.
고구마 양끝을 자르고
찜기에 강불에서 5분
중불에서15분간 쩌줍니다.


고구마는 뜨거울때 잘
으깨어 줍니다.
쉽게 으깰 수 있어요.
집에 있는 견과류는 10개씩
준비해서 잘 빻았어요.



잘 으깬 고구마에 넣어서 견과류
섞어줍니다.
꿀 1스푼. 마요네즈 1스푼을
같이 섞어줍니다.
고구마샐러드가 만들어졌어요.
이렇게 차 힌잔과 먹어도
맛있어요.
견과류 넉넉하게 넣었더니
씹히는 맛이 좋아요.


모닝롤은 반으로 잘라줍니다.
한쪽에 크림치즈
다른 한쪽에는 블루베리잼을
발라줍니다.


만들어 놓은 고구마샐러드를
모닝롤 사이에 넉넉히
넣어줍니다.
견과류 같이 들어가서
모닝롤고구마샌드위치 씹히는
맛이 좋아요.


농사지은 고구마를 쩌서
만든 고구마요리
고구마모닝롤샌드위치
입니다.
아침 수제요거트에 넣어
먹는 견과류가 있어서 잘
빻은 후 찐고구마에 같이
넣었어요.


우유 한잔이나 커피와 같이
먹으니 맛이 잘 어울려요.
달콤한 찐고구마와 우유
커피와 맛이 잘 어울려요.

 
모닝롤요리
모닝롤고구마샌드위치
브런치로 먹어도 좋고
고구마, 견과류 들어가서 한끼
식사로도 든든한 고구마요리입니다.


고구마를 고를때는 잔뿌리가
적으며 적당한 무게가 있는것이
좋아요.
검은반점이 있거나 시든 것은
좋지 않아요.
고구마 잘 보관했다가
다양한 고구마요리 해먹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