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한돈찜 돼지고기 후지살...백종원 맛남의광장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여사입니다.
한돈찜을 만들었어요.
돼지고기 후지살로 만들었어요.
담백합니다.
여러가지 야채를 깔고 후지살
찜으로 만들었어요.
'TV프로그램 백종원의 맛남의광장'
에서 돼지고기 한돈찜을 만들었어요.


 


돼지고기 뒷다리살을 준비했어요.
됫다리살은 기름기가 적어서
담백합니다.
돼지고기 불고기용으로 많이
이용됩니다.
돼지고기 뒷다리살이 100g에
500원입니다.
가격 많이 착하네요.



돼지고기 뒷다리살 300g으로
2인분 한돈찜을 만들었어요.
달짝 시원한 맛을 내는 야채
듬뿍 같이 넣어서 찜기에 쪘어요.
양념간장 만들어서 찍어 먹도록
하겠어요.



'백종원의 맛남의광장'
프로그램에서 돼지고기 후지살로
만든 한돈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돈찜 만들어 저녁으로
먹었어요.
한돈찜 재료 알아볼까요?

■돼직고기 한돈찜 재료■
(계량/ 밥숟가락)

후지살300g 배추 200g
숙주100g 양파 1/2개
고구마200g 표고버섯 50g
당근 50g 청양고추 2개
대파1/2대 진간장 7스푼
설탕1 다진마늘1/2
고추가루1.5 식초1/2



돼지고기 후지살 300g을
4~5cm크기로 준비합니다.
정육점에서 돼지고기를 구입할때
얘기하면 알맞게 잘라줍니다.



배추를 준비했어요.
요사이 김장배추가 달큰하고
시원하며 맛있어요.
숙주도 넣어서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내어줍니다.



마른표고버섯이 있어서
사용했어요.
버섯 10개를 물에 30분정도
불렸어요.
양파 1/2개는 가늘게 채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고구마 200g을 준비해서
가늘게 채로 썰었어요.
고구마를 같이 넣어서 찜으로
만드니 중가중간 씹히는 고구마가
달콤하고 별미입니다.
야채와 돼지고기 찜 같이
먹으니 서로 맛이 잘 어울립니다.



청양고추 2개와 대파 1/2대는
가늘게 종종 썰어서 준비합니다.
양념간장에 넣도록 하겠어요.
기본 재료 준비가 됐어요.



준비된 야채, 배추, 숙주, 당근
버섯, 고구마, 양파를 잘 섞어줍니다.
골고루 잘 섞이게 해주세요.



찜기에 골고루 잘 섞은
야채를 깔아줍니다.
야채위에 돼지고기 후지살을
얹어줍니다.
다시 또 야채를 깔고 고기를
또 얹어줍니다.
야채~돼지고기~야채~돼지고기
이렇게 켜켜이 찜기에 얹어줍니다.



찜기에 물을 끓입니다.
물이 펄펄 끓기 시작하면
찜기를 얹어서 약 7분간
한돈찜을 쩌 줍니다.



돼지고기 후지살 한돈찜이
이렇게 다 쪄 졌어요.
야채, 고기, 야채, 고기
이렇게 놓고 찌니까 담백하고
맛있게 쪄 졌어요.



돼지고기 후지살 한돈찜과
같이 곁들여 먹을 양념간장을
준비합니다.
준비된 청양고추, 대파를 넣고
진간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설탕 식초를 섞어줍니다.



청양고추 2개 넣어서 매콤
달콤 새콤한 양념간장이
준비 되었어요.



'백종원의 맛남의광장'에서
만들었던 돼지고기 후지살
한돈찜을 만들었어요.
야채랑 같이 먹으니 담백하면서
건강식으로 느껴집니다.
배추, 숙주를 넉넉히 넣어서
깊은맛이 납니다.
양념간장에 찍어 먹으니 맛이
서로 조화가 잘 됩니다.



생 배추에 야채, 고기,양념간장
마늘, 양념장 같이 얹어서 먹으니
별미입니다.
건강함이 느껴지는 맛입니다.
한돈찜으로 돼지고기와
야채를 같이 먹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