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어묵 곤약볶음 만들기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 여사입니다.


 

 

 


마트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는
어묵과 곤약으로 어묵곤약볶음을
만들었어요.
밑반찬으로 만들어 놓으면
어른이나 아이들이나 먹기
좋은 어묵곤약볶음입니다.






칼로리 낮은 곤약을 어묵과
같이 넣었어요.
양파 1/2개와 대파 1/2개도
같이 넣었어요.
건강하게 다이어트식으로
먹을 수 있는 곤약어묵볶음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쉽고 간단합니다.
요리 시간도 짧아요.
곤약요리 어묵요리
어묵곤약볶음 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어묵곤약볶음 재료
알아볼까요?


 

 


■재료 (계량 / 밥숟가락)

어묵 250g 곤약 250g 양파 1/2개
대파 1/2대 진간장 2.5 식용유 2
올리고당 1 다진 마늘 1/2
김가루 1 통깨 1


 

 


사각 네모 어묵은 가로로 1번
세로로 4 등분해서 약 4~5cm
크기로 먹기 좋게 썰었어요.
곤약도 어묵과 비슷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같은 요리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크기를 비슷하게 맞추어주면
요리해 놓으면 깔끔합니다.
양파 1/2개는 가늘게 채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파 1/2대는 어슷하게 채로
썰어줍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 2스푼을
넣어서 준비된 어묵을 넣어
볶아줍니다.
약불에서 볶아줍니다.
어묵을 너무 센 불에서
볶으면 물렁거려서 맛이
덜합니다.
꼬들꼬들한 어묵 맛을
좋아합니다.




 

 



가늘게 채 썬 양파를 넣어서
볶아줍니다.
어묵과 비슷한 크기로 썰어
놓은 곤약도 넣어줍니다.
곤약은 묵곤약을 사용했어요.



 

 



묵곤약은 끓인 뜨거운 물을
부어서 약 5분간 담가 두었다가
찬물에 헹구어 줍니다.
묵곤약이 탱글탱글합니다.
탱글탱글한 곤약을 먹기 좋은
4-5cm 크기로 썰었어요.



 

 



진간장 2.5스푼, 올리고당 1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넣어서 빠르게
볶아줍니다.
너무 푹 익히지 않아요.
양파 대파도 너무 익어서
푹 무르지 않게 익혀줍니다.



 

 


대파 1/2대를 넣어주세요.
살짝 볶아줍니다.
불을 끄고 통깨도 1스푼
넣어줍니다.
고소한 맛을 살립니다.
모든 재료를 살살
섞어줍니다.



 

 


김가루도 들어가야죠.
김가루 1스푼을 넣어서
다 같이 섞어줍니다.
고소하면서 곤약어묵볶음의
깊은 맛이 납니다.
어묵곤약볶음이 다
만들어졌어요.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식
으로도 좋은 곤약요리
어묵곤약볶음 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