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순두부요리 순두부양념간장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 여사입니다.
날씨가 많이 무더워요.
오늘 최고기온이
31도라고 하네요.
날씨가 무더울때는
뜨거운 불앞에서
요리를 하는것도
쉽지 않아요.


번개시장에서 새벽
바로 만들어 판매하는
순두부 1봉지를
구입했어요.
부드러운 식감의
고단백식품 순두부
입니다.
1봉지 가격이
1,500원입니다.


무게를 달아보니
1.3Kg 입니다.
따끈따끈하네요.
바로 그릇에 부어서
먹어도 고소하고
담백하고 맛있어요.
양념장을 넣어 뜨끈
할때 먹으면 더
맛있어요.


양념간장 만들어
섞어 먹었어요.
순두부를 만들때는
콩물에 간수를 넣어서
만들어요.
순두부만 먹어도
기본적으로 간이
되어 있어요.
순두부요리 양념간장
만드는 재료 알아볼까요?


■순두부 양념간장
[계량:밥숟가락 15ml]

순두부 1.3Kg 진간장5
다진파2 통깨1
고춧가루1 설탕1/2
맛술1 매실액1


순두부는 두부를 만들때
콩의 단백질이 몽글몽글하게
응고 되면 압착하지
않고 그대로 먹는것을
순두부라고 합니다.
콩으로 만들어 영양소가
풍부하며 질감이 부드러워
소화하기 쉬운 식물성
단백질 다이어트식
영양식품입니다.


순두부에 양념간장
넣어서 먹으면 순두부
본연의 맛에 양념간장
맛이 베이면서 더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순두부 본연의 감칠맛이
있어요.
저칼로리 다이어트식
단백질식품입니다.


더 맛있게 먹기위해
양념간장 만들었어요.
그릇에 진간장 5스푼
다진파 2스푼
통깨, 고춧가루, 맛술
매실액 각 1스푼
설탕 1/2스푼 넣어서
골고루 섞어줍니다.


순두부의 맛을 더해줄
양념간장이 만들어졌어요.
순두부에 넣어서
섞어 먹으면 더
먹음직스러워요.
새벽시장에서 구입한
순두부 1봉지에
양념간장 추가해
먹는맛이 별미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