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토마토계란볶음 토마토요리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여사입니다.
토마토요리를 했어요.
텃밭에서 농사지은
토마토를 수확했어요.


농사짓는 텃밭에
토마토를 20포기
심었더니
요사이 매일 토마토
수확합니다.
토마토 부지런히
먹어야겠어요.
식구가 많지 않아서
남는 토마토 다양하게 토마토요리를
만들어 먹어요.


토마토샐러드, 토마토쉐이크
토마토샌드위치, 토마토볶음
토마토주스 등 건강식재료
토마토 풍년입니다.
냉장고에 쌓이는
토마토를 이용해 토마토계란볶음을
만들었어요.
점심식사 대용으로
먹었어요.


비타민, 무기질 등
항산화물질을 함유해
성인병예방에 좋은
토마토와 단백질이
풍부하고 필수아미노산을
골고루 갖춘 계란을
이용한 토마토계란볶음이
되겠어요.
계란은 누구에게나 질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농사지은 토마토로
만드는 토마토요리
토마토계란볶음 재료
알아볼까요?


■토마토계란볶음 재료

토마토 2개
계란 4개 식용유
캐슈넛 1스푼(10개)
호박씨 1스푼
굴소스 1/2스푼
후춧가루 톡톡
소금 한꼬집


토마토 꼭지 제거하고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토마토 8등분 했어요.


계란 4개 볼(Bowl)에
잘 풀어서 소금 한꼬집
넣어 섞어줍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
한스푼 두르고
썰어서 준비된
토마토 넣어 볶아줍니다.
굴소스 1/2스푼 넣어서
같이 섞어줍니다.
토마토 반정도 익으면
준비된 계란과 캐슈넛
호박씨 각 1스푼씩
견과류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계란 넣으면
1-2분내로 금방 익어요.
토마토와 계란 견과류
캐슈넛 호박씨 서로
잘 섞어줍니다.


후춧가루 톡톡 뿌리고
마무리 합니다.
토마토는 견과류와
오일(식용유)를 함께
요리해 섭취하면
토마토의 비타민A와
리코펜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100g당 20kcal의
저열량식품인 토마토는
다이어트식으로 좋아요.
토마토 특유의 붉은색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여 노화를 방지하고
성인병예방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재료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