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강낭콩쉐이크 강낭콩요리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여사입니다.
강낭콩 농사를 지었어요.
검은색 강낭콩입니다.
강낭콩은 몇가지 색깔이
있어요.
분홍색 줄무늬, 흰색
검은색 등
텃밭에 강낭콩을 2고랑
심었더니 강낭콩 수확양이
꽤 되네요.


작년에 강낭콩을 1고랑
심었더니 양이 적어서
올해는 2고랑으로
강낭콩 양을 늘려서
심었어요.
강낭콩으로 여러가지
요리 가능합니다.
밥에도 넣어 먹고 떡
빵, 샐러드 등 이렇게
쉐이크로도
만들어 먹어요.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 강낭콩입니다.
강낭콩은 비타민B복합체가
다량 함유되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기에 좋은
건강식재료입니다.


검은색 강낭콩으로
강낭콩쉐이크 만들었어요.
강낭콩쉐이크 재료
알아볼께요.


■강낭콩쉐이크 재료■
[2인분 / 2컵]

강낭콩200ml(1컵)
바나나1개
요구르트200ml
우유200ml
꿀1스푼
조각얼음 2~3개



강낭콩 1컵 200ml를
삶아줍니다.
강낭콩쉐이크 2인분
2컵 분량입니다.
냄비에 물 400ml
넣었어요.


깨끗이 씻은 강낭콩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 5분간 삶아줍니다.
삶은 강낭콩은 채에
받혀 물기를
제거합니다.
시원하게 쉐이크로
먹을거라 강낭콩
식혀줍니다.


믹서기에 삶은강낭콩
바나나1개
요구르트 200ml
우유 각 200ml씩
꿀1스푼, 조각 얼음 2개
넣어서 갈아줍니다.


꿀은 식성에 따라
가감(加減)하면 됩니다.
더 시원하게 마시고
싶으면 얼음 몇조각
추가합니다.


믹서기에 갈아준
강낭콩쉐이크는
2개의 컵에 따라줍니다.
시원한 식물성단백질
강낭콩쉐이크입니다.
영양듬뿍 건강해지는
식재료입니다.
강낭콩요리, 강낭콩쉐이크로
건강도 챙기고 더위도
날려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