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 닭볶음탕 맛있게 만드는법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여사입니다.
닭볶음탕 요리를
만들었어요.
매콤하게 만들었어요.
청양고추, 고춧가루
고추장 넣고 만들었어요.
후춧가루와 맛술를
넣어서 닭냄새를
잡았어요.


야채, 감자, 당근, 양파
청양고추 넉넉히 넣어서
만들었어요.
주말 일요일 점심으로
닭볶음탕 먹었어요.
주말의 별미입니다.
매콤하게 만든 닭볶음탕
재료 알아볼까요?


■닭볶음탕 재료■

닭볶음용 닭700g
감자 1개(250g) 양파1개
당근1/2개 청양고추4개
●양념: 진간장5
고춧가루4 고추장2
다진마늘1 후춧가루
맛술1 설탕1
[계량= 밥숟가락/15ml]


마트에서 미리 잘라서
손질해 놓은
닭볶음탕용 닭고기
700g을 구입했어요.
손질이 다 되어 있어서
찬물에 3~4번 씻어줍니다.
채반에 받혀 닭고기의
물기를 제거합니다.
닭고기에 후춧가루와
맛술 1스푼 넣어서
약10분간 재워둡니다.
이렇게 하면 닭냄새를 잡아줍니다.


닭볶음탕에 같이 들어갈
야채 준비합니다.
감자1개, 양파1개
당근1/2개, 청양고추4개
썰어서 준비합니다.
매콤하게 만들기 위해
청양고추 4개 준비했어요.
넉넉히 들어간 청양고추가
닭볶음탕의 매콤한
감칠맛을 더해주네요.


닭볶음탕 양념
준비합니다.
진간장 5스푼
고춧가루 4스푼
고추장 2스푼
다진마늘 1스푼
설탕 1스푼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고춧가루와 고추장
비율 2:1로 넣어줍니다.
닭볶음탕의 맛을
더해줍니다.


물에 씻어서 채에 받혀
물기를 제거한 닭고기에
양념을 넣어줍니다.
고춧가루와 고추장
2:1의 비율로 같이
사용했어요.
닭고기를 약 30분간
양념에 재워둡니다.
양념간이 잘 베입니다.


준비된 야채, 감자
당근, 양파, 청양고추도
같이 넣어서 양념을
해 줍니다.
야채에도 양념이
잘 베여서 더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넉넉한 냄비에 양념한
닭고기와 물300ml
넣어서 같이 익혀줍니다.
물과 같이 넣어서
야채, 닭고기 같이
익히면 양념이 쏙
잘 베이면서 부드럽게
잘 익은 닭볶음탕이
요리됩니다.


불의세기는 중강불에서
익히다가 닭볶음탕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익혀줍니다.
국물이 1/3정도 남으면
두껑을 닫고 약불로
불의세기를 조절해서
익혀줍니다.
약 30~40분정도 익히면
닭볶음탕 완성입니다.


매콤하고 깊은맛이 나는
닭볶음탕요리입니다.
닭고기살이 부드러우면서
감칠맛이 나네요.
같이 들어간 감자, 당근
양파에 양념이 잘
베여서 맛있어요.
청양고추가 4개 들어가
더 맛있는 매콤한 맛이
납니다.
주말 점심 닭볶음탕으로
가정에서 즐긴 닭요리
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