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오이맛살무침 / 오이맛살냉채 / 오이맛살요리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 여사입니다.

나른한 봄날 입맛
살리는 상큼한요리
오이맛살무침을
만들었어요.
요사이 오이가 제철이네요.
오이 3개 1묶음에 1,200원
주고 구입했어요.
오이 1개에 400원입니다.
싱싱하네요.

수분이 많고 아삭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오이는
맛살과 같이 새콤 시원하게
무침으로 만들어 놓으면
서로 잘 어울리면서 불 없이도
요리할 수 있는 간단한
오이맛살무침 요리가
되겠어요.

맛살도 반조리된 식품으로
약간의 요리만해도 먹을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오이, 맛살, 양파, 쪽파를
이용해 간단하면서 맛있게
밑반찬요리로 먹을수 있는
오이맛살무침 만들었어요.
오이맛살요리 재료
알아볼까요?

■오이맛살무침 재료■
(계량: 밥숟가락 /15ml)

오이1개 맛살 5줄(150g)
양파1/3개 다진마늘1/2
대파1/2개 식초2 설탕1/2
참기름1 통깨1
소금1/2 레몬 한조각

오이 1개는 굵은소금으로
겉면을 문질러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요.
쓴맛이 나는 양끝은
잘라줍니다.
오이는 세로로 반 자르고
어슷하게 썰어줍니다.

어슷하게 썬 오이는
소금 반스푼을 넣어
10분간 소금에
절여줍니다.
면보자기에 꼭 짜서
수분을 제거합니다.

맛살은 6등분으로 자르고
다시 삼각형모양으로
반으로 썰었어요.
프라이팬에 살짝 구워줍니다.

프라이팬에 익힌 맛살은
넓은 그릇에 담아
식혀줍니다.

양파1/3개는 가늘게
채로 썰어줍니다.
대파1/2개는 어슷하게
썰었어요.

볼(Bowl)에 식초2스푼
다진마늘1/2스푼
통깨1/2스푼 넣어서
섞어줍니다.

설탕1/2스푼 소금1/2스푼
참기름1스푼 레몬 한조각
짜서 레몬즙 섞어줍니다.

그릇에 수분 제거한
오이,맛살, 양파,대파
넣어서 준비합니다.

오이, 맛살 재료에
준비한 양념을
넣어줍니다.
조물조물 무쳐줍니다.
맛을 보고 부족하면
소금간을 추가합니다.

새콤 상큼한 오이
맛살요리, 오이맛살무침
완성입니다.
식초, 설탕, 레몬즙이
들어가 상큼하면서
입맛을 돌게하는
오이맛살무침 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