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스켓 비스킷만들기 / 비스킷 믹스로 견과류 넣어 만들기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 여사입니다.
여유가 느껴지는 토요일
주말 아침입니다.
비가 추적추적 내리네요.
실내 환기를 위해 베란다 문을
여니 차가운 공기가 상쾌하네요.


주말 토, 일요일 이틀간 먹을
간식, 디저트를 만들었어요.
비스킷 믹스로 오븐에 비스켓을
구웠어요.
시판용으로 나오는 비스킷믹스를
이용하니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가정에 있는 견과류 몇개 추가하면
더 맛있게 만들 수 먹을수 있어요.


잠깐동안의 수고로 주말
이틀간 먹을 디저트요리
비스킷 만들었어요.
비스킷 믹스 1봉지에 1,280원
주고 구입했어요.
비스킷믹스 2봉지로 만들었어요.


비스킷믹스 1봉지에
180g입니다.
이렇게 비스킷믹스 2봉지로
비스킷 만들어 놓으면 커피나
차 한잔 마실때 같이 곁들이면
후식, 디저트로 좋습니다.
비스킷 믹스로 비스킷 만들어
보겠습니다.
비스킷믹스로 만드는 비스킷
재료 알아볼까요?


■비스킷 재료■

비스킷믹스 2봉지
(1봉지 180g)
우유 144ml (1봉지 기준 72ml)
견과류( 잣, 호박씨)
오븐


볼(BOWL)에 비스킷믹스 2봉지
넣었어요.
우유 144ml (1봉지 기준72ml)
부어서 잘 섞어줍니다.
주걱으로 섞으면 쉽게
잘 섞어집니다.


가정에 있는 견과류
잣과 호박씨 한스푼씩
넣었어요.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가정에 있는 견과류 추가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오븐트레이에 기름종이
깔았어요.
동글동글 알맞은 크기로
소분해서 모양을 만들었어요.
비스킷믹스 겉 봉지에는
62~63g씩 비스킷믹스 1봉지당
4개씩 만들라고 설명이
되어 있어요.
응용력을 발휘해 모양을
더 작고 납작하게 만들었어요.
잘 익고 먹기 편하게
만들었어요.
비스킷 겉면에도 견과류
몇개씩 종종 박았어요.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
넣어서 약 20분간 구웠어요.
설명서에는 170도에서
12분간 오븐에 구우라고
설명이 되어 있는데
비스킷이 덜 익어서
시간을 더 늘렸어요.


오븐을 열어서 확인해보면
비스킷 익는 정도를
확인할 수 있어요.
덜 익으면 시간을 늘이면
됩니다.
향기롭고 고소한 냄새가
나면서 비스켓믹스로 만드는
비스켓이 익어가고 있어요.
오븐 및 에어프라이어 종류
비스킷 반죽의 두께에 따라
익는 속도가 달라요.
조절하면 됩니다.


노릇노릇 맛있는 비스킷이
구워졌어요.
고소한 냄새가 코끝을
자극하네요.
트레이에 놓고 식혀줍니다.


커피 마실때 비스킷과 과일
한조각 같이 곁들이니 훌륭한
디저트가 되네요.
잠깐의 수고로움을 감수하면
맛있고 저렴한 가성비 좋은
비스킷을 즐길수 있어요.
비와 함께 커피, 고소한 비스킷향이
잘 어울리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