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사골곰탕 떡국 / 사골곰탕 만두국 간단하게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 여사입니다.


춘분(春分)이 어제 지나갔어요.
봄비가 내리네요.
기온이 10도를 오르내리면서
몇일동안 따뜻하던 날씨가
쌀쌀하게 느껴집니다.
바람도 부네요.
체감기온이 더 낮게
느껴지네요.
따끈한 국물요리가 생각납니다.


주말 아침 냉동실에 보관되어
만두와 떡국 떡으로 떡만두국을
끓였어요.
사골곰탕 떡국
사골곰탕 만두국입니다.
시판용 사골곰탕을 이용한
사골곰탕 떡만두국입니다.


떡국, 만두국을 끓이는
국물요리는 국물육수를
내는게 중요한데 시판용
사골곰탕을 이용하니
맛도 있고 간단하고 편리
해서 주말아침 요리로
좋습니다.
간단하게 끓여서 주말
아침으로 먹었어요.


사골곰탕 떡만두국
재료 알아볼까요?

■사골곰탕 떡만두국 재료■
[계량:밥숟가락 / 2인분]

사골곰탕1봉지(460g)
만두10개 떡국 떡 200g
계란1개 김가루1 통깨1
황태채4줄 대파


고명으로 올라갈 계란을
얇게 지단으로 부쳐요.
볼에 계란을 잘 풀어서
소금 한꼬집 넣어서 풀어줍니다.
가늘게 체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사골곰탕 떡 만두국 위에
올릴 고명을 준비합니다.
통깨도 절구에 빻아서
고소한 맛을 더해서
준비했어요.
김가루는 시판용으로 나온
김가루입니다.
계란지단, 통깨, 김가루
송송 썬 대파 준비했어요.


황태채 4줄을 넣었어요.
가위로 2cm크기로 썰어서
넣었어요.
많은 단백질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황태채를
넣어서 구수하고 시원한
맛을 더했어요.
없으면 넣지 않아도 됩니다.


떡국 떡은 물에
씻어서 붙어있는
떡가루나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사골곰탕 1봉지가 460g으로
2인분 분량입니다.
한우 사골을 12시간 이상
푹 고아 만든 진한 육수라고
설명되어 있어요.
4-5인분 조리냄비에
사골육수 1봉지를 넣어서 끓입니다.
썰어서 준비한 황태채도
넣어서 같이 끓였어요.
만두와 떡국 떡을 넣어서
끓입니다.
너무 푹 퍼지지 않게
만두와 떡국 떡을 끓여줍니다.
익으면 말갛게 떡국 떡과
만두색이 변합니다.
약 10분 내외로 끓여주면
됩니다.


간단하면서 맛있는 사골곰탕
만두국 완성입니다.
그릇에 사골곰탕 떡만두국
담은 후 고명 올려줍니다.
통깨, 김가루, 계란지단
송송 썬 대파 올렸어요.
휴일 아침 봄비가 내려
쌀쌀해진 날씨와 어울리는
누구나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사골곰탕 떡국
사골곰탕 만두국
사골곰탕 떡만두국요리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