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비스킷 만들기 / 비스킷 믹스로 만들었어요.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 여사입니다.

 

 


아침에 일어나니 눈발이
조금씩 날리네요.
올해 들어서 눈다운 눈이
아직 한번도 안왔어요.
함박눈을 기다려 보지만
내리는 눈을 볼수가 없어요.

 

 


시간이 빨라요.
벌써 5일 있으면 2월3일이
봄이 온다는 입춘(立春)입니다.
길거리의 나무들을 보면
계절을 무시할 수 없어요.
새싹이 움트는 나무들이
간간이 눈에 띕니다.

 

 


노브랜드 마트에 갔다가
비스킷믹스를 구입했어요.
비스킷을 구워서 점심겸 간식으로
먹을겁니다.
비스킷믹스를 이용해서 만드니
간단하면서도 편리합니다.
오븐을 이용한 오븐요리입니다.

 

 


견과류가 있어서 같이 사용했어요.
견과류 넣으면 영양적으로도
좋고 맛도 더 좋아요.
커피나 차 한잔 우유와 같이
홈베이킹 비스킷으로 먹으면
훌륭한 간식이 됩니다.
비스킷믹스를 이용해서
비스킷 만들어 보겠습니다.
비스킷 재료 알아볼까요?

 

 


■비스킷 재료■
<계량:종이컵>

비스킷믹스1봉지 180g
우유 72ml(종이컵 1/2컵)
견과류(호두, 캐슈넛, 피칸
잣, 호박씨, 건포도,아몬드)

 

 


볼(Bowl)에 비스킷믹스 1봉지
(180 g)을 넣어줍니다.
우유 1/2컵 (72ml)을 섞어줍니다.
우유 대신 물을 넣어도 됩니다.
비스킷믹스 설명서에는 물
반컵을 넣으라고 되어 있지만
우유를 좋아하고 맛을 위해
우유를 넣었어요.
비스킷믹스와 우유를 서로
잘 섞어줍니다.

 


가정에 있는 견과류 몇가지
도마에 놓고 잘라서 넣었어요.
견과류 들어가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우유 넣은 비스킷믹스에
썰어서 준비한 견과류
넣어서 섞어줍니다.
골고루 잘 섞어줍니다.
비스킷믹스 양이 비스킷을
4개 만들수 있는 양입니다.
양을 4등분 합니다.

 

 


오븐 트레이에 유선지를
깔아줍니다.
구웠을때 비스킷이 달라붙지
않아요.
위생 비닐장갑을 끼고
식용유를 발랐어요.
위생 비닐에 믹스가 달라붙지
않아요.
비스킷믹스를 동글동글 4등분으로
나누어서 트레이 유선지 위에
올립니다.
믹스 지름이 약 6-7cm크기가
됩니다.

 

 


견과류 일부는 남겼다가
비스킷믹스 위에 박았어요.
건포도, 잣, 호박씨를 믹스
위에 박았어요.
좋아하는 견과류 어느것이든
사용하면 됩니다.
가정에 있는 견과류 골고루
사용했어요.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약 12분간 구웠어요.
오븐 종류와 반죽 두께에 따라
굽는 시간이 조금씩 다를 수
있어요.
덜 구워지면 시간을 더
늘리면 됩니다.
에어프라이어에 구울때는
180도에서 약20분간 구우면
됩니다.

 

 


담백하고 고소한 비스킷이
다 구워졌어요.
따끈하니 더 먹음직스러워요.
견과류 듬뿍 섞고 비스킷
위에도 견과류 박았더니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홈베이킹입니다.

 

 


우유나 커피한잔과 함께
곁들이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비스켓 맛과 잘 어울리는
커피와 우유입니다.

 

 


달콤한 딸기잼과 같이 먹으니
또 다른 맛입니다.
담백한 비스킷과 딸기잼의
어울림이 좋습니다.
주말 토요일 비스킷 믹스를
이용한 홈베이킹 비스킷
만들기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