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베이글 맛있게 만드는법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여사입니다.
베이글 1봉지를 샀어요.
5개가 들어있어요.
한번에 다 먹을수 없어요.



2개 먹고 남은것은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베이글이 딱딱해집니다.
부드럽고 촉촉하게 베이글
먹고싶어요.
베이글토스트로
민들어야겠어요.
우유, 계란을 이용해서
베이글 맛있게 만들었어요.



커피나 차 한잔과 함께
브런치로 먹어도 좋고
어린이들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딱딱한 베이글을 맛있게 먹을수
있도록 변화시켜 보겠습니다.



한번에 다 먹지 못하고
남아있는 베이글을 냉장고에
보관해 딱딱해진 베이글을
부드럽고 촉촉한 맛있는 베이글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알아볼까요?



■베이글토스트 재료■

베이글 1개 계란1개 우유50g
바나나 1개 포도 꿀 1/2스푼
버터 1스푼 슈가파우더


 
계란 1개를 준비합니다.
잘 풀어준 계란에 꿀 1/2스푼
넣어줍니다.
계란1개와 같은양으로 우유50ml
넣어줍니다.
계란, 꿀, 우유를 잘
섞어줍니다.
볼이 넖은 그릇에 준비합니다.



베이글 1개를 준비합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16등분 했어요.
한개씩 집어 먹기 좋은
크기입니다.



풀어놓은 계란물에 16조각으로
자른 베이글을 넣어줍니다.
앞 뒤로 골고루 계란물을
적셔줍니다.
16조각에 골고루 계란물이
적셔졌어요.



프라이팬에 버터 1스푼 넣어서
녹입니다.
계란물 입힌 베이글을
구워줍니다.
앞 뒤로 타지 않게 골고루
익혀줍니다.
불의세기는 중 약불로
조절합니다.
베이글토스트입니다.



베이글 토스트가 잘
구위졌어요.
앞 뒤로 골고루 잘
익혔어요.
버터를 두르고 구웠더니
향긋하고 고소한 버터향이
납니다.
먹음직스러워요.
버터향이 코끝을 자극합니다.



베이글 토스트 위에
슈가파우더 솔솔 뿌려
줍니다.
시나몬가루나 파슬리가루 등
본인이 좋아하는 맛을
추가하면 더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먹음직스러워요.



베이글 토스트와 같이
곁들여 먹을 과일을
준비합니다.
바나나와 포도가 있어서
같이 준비했어요.
바나나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했어요.



접시에 베이글토스트
바나나, 포도 같이 준비했어요.
이렇게 같이 준비하니
더 먹음직스러워요.
식감이 돕니다.
데코레이션 모양이 이쁘니
눈으로 한번 먹고
맛으로 또 한번 먹어요.



냉장고에 넣어서 딱딱한
베이글을 맛있게 먹기 위해
우유, 꿀 넣어서
계란물 만들었어요.
알맞게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 베이글에 계란물을
입혔어요.
프라이팬을 달군 후 버터를
두르고 베이글을 구웠어요.
촉촉하고 부드러운
베이글토스트 완성입니다.



베이글 토스트
커피 한잔과 같이 먹으니
서로 맛이 잘 어울립니다.
과일 같이 곁들이니
간단한 한끼 식사도
됩니다.
베이글 이렇게 토스트로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어 먹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