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어묵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 매운 어묵볶음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여사입니다.


 

 


매콤한 어묵볶음을 만들었어요.
밑반찬요리 어묵볶음입니다.
마트에 가면 언제나 쉽게
구할수 있는게 어묵입니다.
어묵요리는 늘 부담없이 먹기
좋은 어묵요리 매운어묵볶음
입니다.
매콤하게 만들어 입맛을 돌게
합니다.


 

 


밑반찬으로 만들어 놓으면
부담없이 먹을수 있는것이
어묵볶음입니다.
고추가루 넉넉하게 넣어서
입맛을 돌게 합니다.
당근, 양파, 대파도 넉넉하게
넣었어요.
야채 듬뿍 넣으니 어묵과의
어울림이 좋습니다.


 

 

 
어묵과 야채들 너무 익히지
않았어요.
물컹거리지 않고 어묵의 꼬들
꼬들한 맛을 좋아합니다.
어묵요리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비슷한 크기로 썰었어요.
같은 요리에 들어가는 재료
들은 크기를 맞추어주면
음식이 정갈합니다.


 

 


어묵과 야채로 만드는 어묵요리
매운어묵볶음 만들어 보겠습니다.
재료 알아볼까요?

■매운어묵볶음 재료■
(계량 / 밥숟가락)

어묵200g 당근50g 대파1대
양파100g(1개) 진간장 2.5
식용유2 다진마늘 1 통깨1
꿀1 고춧가루2.5 참기름1


 

 


사각어묵 1봉지 200g
준비합니다.
양파1개, 당근50g, 대파1대
준비합니다.
진간장 2스푼 반, 고춧가루 2스푼 반
넉넉하게 넣어서 매콤하게
만들어요.
다진마늘, 통깨, 참기름 준비합니다.
꿀을 1스푼 준비했어요.
설탕 대신 넣었어요.
토종꿀이 있어서 사용했어요.
설탕 대신 꿀을 넣으니
깊은맛이 나면서 감칠맛이
납니다.


 

 


사각어묵은 5cm×1cm 크기로
썰어줍니다.
당근 50g은 가늘게 채로 썰어
준비합니다.
양파 100g도 가늘게 채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대파 1대는 어슷하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재료 준비가 다 되었어요.
이렇게 재료를 미리 다 준비
해놓고 시작하면 요리할때
편리합니다.


 

 


프라이팬을 달군 후 어묵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준비된 당근도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불의세기를 중 약불에서
볶아줍니다.
어묵볶음의 식감을 꼬들꼬들하게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진간장 2스푼 반
다진마늘 1스푼 넣어서
같이 볶아줍니다.
어묵볶음에 들어가는
재료들은 바로바로
넣어줍니다.


 

 


고춧가루 2스푼 반 넉넉하게
넣어서 매콤하게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이때 물을 3스푼 넣어서 너무
뻑뻑하지 않게 볶아줍니다.
토종꿀 1스푼 넣어줍니다.
꿀에는 비타민, 폴리페놀
미네랄, 아미노산 등
몸에 좋은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어요.
꿀이 없으면 설탕이나
올리고당을 넣어주면
됩니다.


 

 


준비된 양파, 대파 넣어서
너무 무르지 않게 살짝
볶아줍니다.
살짝 볶아서 야채의 아삭한
맛을 살립니다.


 

 


참기름 1스푼, 통깨 1스푼
넣어서 매운어묵볶음을
마무리 합니다.


 

 


평상시 밑반찬으로 자주
먹고 늘 준비되어 있는
어묵요리입니다.
밑반찬으로 먹기 좋은 어묵요리
어묵볶음입니다.
고추가루 넉넉하게 넣어서 만든
매운어묵볶음입니다.
빨갛게 매운 어묵볶음을
보니 입맛이 돕니다.
초겨울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요.
잘 챙겨 먹고 건강 잘
챙겨야겠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