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허영만[백반기행] 고성 자연산홍합 섭국맛집 남경식당

728x90

안녕하세요.
굳세어라 변 여사입니다.
입추도 지나고 마지막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네요.
오늘이 말복입니다.
TV프로그램 'TV조선'
허영만의 백반기행에서
자연홍합을 이용해
끓이는 섭국을
소개하네요.
강원도 고성의
남경식당입니다.


1.주소: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토성로140
2.영업시간:10:00~22:00
브레이크타임15:00~17:00
3.전화: 070-4205-5959
4.휴무일:없음
5.대표메뉴:섭국10,000원
문어곱창전골40,000원
문어 시가

강원도 고성 남경식당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강원도 고성 남경식당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m.search.daum.net


허영만님이 고성에 사는
탤런트 하재숙씨와 같이
섭국맛집을 소개하네요.
자연산홍합 섭국과
문어곱창전골 메뉴를
소개했어요.
남경식당의 대표메뉴
입니다.


말복을 맞이하여
자연산홍합으로 만드는
섭국을 먹으러 갔어요.
강원도 고성 천진해변
바닷가에 위치하고 있는
남경식당입니다.
주차장 넉넉합니다.


자리에 앉으면 천진바다가
바로 눈앞에 펼쳐지는
전망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는 식당입니다.
성난파도가 눈앞에
펼쳐지네요.


좌식과 입식테이블이
놓여있어요.
출입문 바로 앞에 있는
좌식테이블에 앉았어요.
천진바다가 바로
앞마당입니다.


섭국 2인분 주문했어요.
밑반찬 5가지가 나옵니다.
세발나물과 김을 같이
무친 세발나물무침이
특이하고 맛있어요.
나물과 김의 어울림
맛이 좋아요.


메인메뉴 섭국이
나왔어요.
시원하고 깔끔한
감칠맛도는
섭국이 별미입니다.
부추, 팽이버섯
숙주나물과 자연산
홍합을 넣어 끓인
시원하고 구수한
자연산 섭국입니다.


주인주방장님이 전라도가
고향이라 섭국기본 국물을
고추장과 된장을 2:8로
넣어서 기본국물을
낸다고 합니다.
섭국에 많이 들어가는
감자를 넣지않고
나물 3가지 숙주,부추
버섯만 넣고 끓여줍니다.
국물맛이 깔끔하고
시원합니다.


넉넉히 들어간 자연산
홍합 섭국에 밥한공기
말아서 다 먹었어요.
밥공기와 홍합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요.


옆 테이블에서는
문어곱창전골, 성게비빔밥
청어알비빔밥, 섭국
골고루 시켜서 먹네요.
4명이 방문하면 골고루
시켜서 맛보고 싶어요.


말복에 자연산홍합
섭국맛집 고성의
남경식당에서
맛본 섭국입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보고 찾아가 즐긴
섭국, 만족스런 맛입니다.


728x90